입원과 통원 보장

실손보험은 상해나 질병으로 인한 입원 및 통원비를 실손형태로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실손보험의 보장내용을 살펴보면 질병 및 상해로 인하여 병원에 입원하였을 때 생기는 입원비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질병 및 상해로 인하여 병원을 통원하면서 생긴 통원비에 대해서도 보장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통원비와 입원비를 보장하는데, 발생한 의료비용 모두를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입원비는 최대 5,000만원 한도로 보장하는데, 일정 비율 자기부담금이 발생하여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상급병실 이용 시에는 기준병실과 차액*50% 중 1일 10만원 한도로 보장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통원치료비의 경우에도 일 30만원 한도로 보장하니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외래는 25만원, 처방조제비는 5만원한도로 보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비보험의 기본적인 보장내용인 실손의료비만 가입해보실 수 있고, 여러 특약을 가입하는 종합형으로도 가입해보실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은 약제비에 대해서도 보장이 가능한데 반드시 의사의 처방을 받은 약제비만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약국에서 똑같은 약을 사더라도 의사에게 처방을 받으면 그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지만 처방을 받지 못한 비용은 보장받지 못 합니다.
추가로 건강증진 식품인 홍삼이나 비타민제 등 역시 보장을 받을 수 없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성형수술이나 치과 비급여치료 등과 같이 미보장항목에 대해서는 보장받을 수 없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