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노하우 - 보다 효율적으로 가입하는 방법은?

갱신 및 재가입

실손보험은 보험기간이 1년인 상품으로 매년 보험료가 갱신되는 갱신형 보험상품 입니다.
실손보험은 최대 14회까지 갱신될 수 있으며, 15년 마다 재가입을 해야합니다.
갱신에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피보험자의 연령, 진료비 상승, 손해율 변동 등이 있으며, 매년 보험료가 변동됩니다.

 

다른 보험도 마찬가지지만, 실손보험을 가입할 때는 갱신 시 인상되는 보험료를 중점적으로 보셔야 합니다.
처음에 세운 계획보다 보험료가 올라가서, 유지가 점점 어려워지실 수 있는데요.
그러므로 갱신형 보험을 가입할 때는 어느정도 여유가 있게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특약을 선택할 때 갱신형 위주로 특약을 선택하게 되면, 보험료의 인상폯이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비갱신형 위주의 특약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갱신형 특약을 선택할 때는 인상되는 보험료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갱신형은 보험료가 매년 변동될 수 있으나 보장내용은 변하지 않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재가입은 실손보험에 가입기간이 끝난 가입자에게 15년마다 다시 가입할지 확인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다만, 재가입 계약이 직전계약보다 보장내용이 확대된 경우 보험사는 재가입 시점의 인수기준에 따라 승낙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승낙이 거절된 경우에도 계약자는 재가입 직전과 같은 가입조건의 보험계약으로 재가입할 수 없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본인이 직접 재가입 신청을 하지 않으면 보험을 유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재가입 시기에는 반드시 보험사에 재가입을 희망한다고 알리셔야 하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